여기는 유럽

[포르투갈 포르투] 볼사궁전 근처, 포르투 맛집!
이름 포르투

 

히베리아광장, 볼사궁전 근처를 여행하고 있다면 추천드리는 식당! Tasca Caseira입니다. 사실 제가 포르투에 살면서 느낀 건 '우와! 여긴 정말 빼놓을 수 없는 맛집이지!' 하는 곳 보다 종종 쉽게, 그리고 '먹을만 한 곳'이다. 하는 식당들이 많다는 것. 

 

식당 이름은 Tasca Caseira (타스카 카세이라) 여기는 고기와 생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이 가서 나눠먹기가 참 좋죠! 가격대도 비싸지 않고 적당해서 ( 메뉴당12~15유로 사이) 부담이 없답니다. 

역시 한국인 입맛에는 매운 것이 빠질 수 없죠! 다만 포르투갈에서 맵다고 한들 우리에겐 맵지 않다는 것. 달콤하니 매운 맛이 감도는 닭 날개 부위 구이랍니다. 4명이 가서 에피 1개 메인 3개를 시켰어요!

 

미디움 레어로 시켰는데 제가 느끼기엔 미디움이었답니다. 이 메뉴는 제일 평범한 소고기 스테이크.

 

그리고 같이 시킨 것이 어니언 소스의 스테이크인데 소스자체는 맛있는데 양파가 조금 짭짤해서 고기와 함께 먹어야 간이 맞았답니다.

 

저는 포르투갈 식당에서 생선을 시키면 제일 먼저 호발루! 를 찾게 된답니다. 비릿한 맛이 없고 담백해서 누구에게나 호감을 사는 맛이죠! 같이 간 지인들 모두 호발루가 제일 맛있었다고 했답니다.

위치는 Rua das Taipas 8, 4050-597

 

골목길에 있으니 간판을 잘 보아야 해요! 그리고 8시 이후에는 만석이 돼서 웨이팅이 생기더라구요. 오픈시간에 맞춰가면 더 좋겠죠? 음식도 괜찮지만 분위기도 좋고 직원도 친절해서 기분좋게 먹고 나오는 식당이랍니다!